EAP(Employee Assistance Program) 상담

•  EAP 정의
EAP(근로자 지원 프로그램) 상담은 조직 내 임직원들이 심리적, 정서적, 직무적 어려움을 겪을 때 이를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거나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 상담 서비스입니다.

•  EAP 상담의 주요 목적

 – 직무 스트레스 완화 

 – 심리적 안정 및 정서적 회복 지원

 – 직장 내 인간관계 갈등 해소

 – 업무 생산성 향상

 – 조직의 건강한 문화 조성

•  EAP 상담의 특징

 – 회사 부담의 무료 회기 제공

 – 직원 본인 뿐 아니라 직계 가족 포함 가능

 – 철저한 비밀 보장

 – 전문가 집단의 맞춤형 개입 

혜담심리상담센터 EAP 상담 서비스 안내

1. 서비스 이용 대상 

고객사 계약내용에 따라 서비스 가능 이용 대상 및 상담 회기에 차이가 있습니다. 

예를 들어, 직원 본인만 가능하거나 그 외 직계가족, 배우자, 자녀 등도 신청 가능할 수 있습니다. 

2. 상담 회기

고객사별 가능 회기에 차이가 있습니다. 회사에 따라 3회기~10회 등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. 

3. 상담 회기 차감

 – 기본 50분 ~ 60분 상담 진행을 1회기 차감 

 –  N/S(당일 취소, 당일 일정변경) 1회기 차감(단, N/S 차감은 1회만)  

 – 가족상담 진행 시 2인 기준 100분 진행 2회기 차감

 – 심리검사 진행 시 인원 별 회기 차감(심리검사 회기 구성표 참고)

4. 심리검사 활용 및 회기 제한 

 – 심리검사 진행 시 개인비용 발생 없이 내담자에 주어진 회기 내에서 진행

 – 회기 차감과 동시에 심리검사 비용에 대한 차액을 받지 않음 

 – 검사종류에 따라 50분 상담 상관없이 추가 회기 차감 가능(심리검사 회기 구성표 참고)